HOME > 제품정보 > 천연데크재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  
 
   
 
 
 
방끼라이 데크재
상품코드 : SPNBK02
제조사 :
원산지 : 인도/미얀마/인도네시아/말레이반도
브랜드명 : 방끼라이 (Yellow balau)
주문 수량 : EA
상품규격 : 19mm×90mm×1,800mm~3,900mm
* 회원 로그인 후 가격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 
 
 



 ※ 방끼라이
- 방끼라이는 같은 속중에서 가장 분포각 많이 되어 있는 것중의 하나로 인도에서부터 타이/인도지나제도/필리핀/말레이반도 등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.
- 분포범위가 광범위한것처럼 수종의 성장도 기후적 인자에 영향을 받아 다소 다르게 되어 있으나 일반적으로 수고 50~60m의 고목으로서 목리는 심하게 교차하며 나뭇결은 비교적 정교한 편이나 전체적으로는 균일하다.
- 대단히 무겁고 단단한 나무로서 기건비중은 0.83~1.12이다. 평균 1.00로 기록되어 있으며 강도는 대단히 높아서 티크에 비교하면 1.5배 정도이다. 예리한 칼/톱으로 자르면 표면에 번쩍번쩍 광택이 비친다. 반면에 수축률은 높으고 판목면과 정목면의 수축률이 심하게 달라 건조할 때 뒤틀리는 수가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.
- 톱질/대패질/접착에 어려운 점이 많아 가공에는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.
- 방끼라이는 가끔 center hole이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결점이 없는 수종입니다.

- 중구조용재로는 제1급에 속합니다. 해수용을 제외한 교량재/부두재/선박재/침목에 많이 쓰이며 가공하는데 어렵지만 임업상 적극적으로 이용의 길을 넓혀가고 있는 목재입니다.
- 자연방부 기능을 가지고 있어 화학약품이 필요가 없으며 나무의 당도가 높아 벌레가 먹을 수 있으나 나무가 워낙 단단해 제한되어 있습니다. Pinhole 현상은 나무가 서있는 상태에서 발생하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.
 
 
 환율/등급/건조상태 등에 따라 시중에 유통되는 남양재 데크재의 가격은 다양합니다. 제품의 길이도 6자(1,800mm)~13자(3,900mm)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으니 사전이 미리 가격/특성/재고부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남양재 데크재의 경우 강도가 일반목재보다는 견고하므로 시공시 보링작업을 통한 고정작업은 필수입니다
 
 
 본제품은 길이/부피/거리에 따라 운반비가 다르게 책정됩니다. 단척(6자~8자/9자) 제품은 택배발송도 가능합니다.본사와 자세히 상담하신 후 배송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